home / 글로컬액티비즘센터 / 센터소개
소개ㅣ구성 활 동

글로컬액티비즘센터 소개

글로컬액티비즘센터는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의 기본 구성단위 중 하나입니다.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는 모든 것을 분절하고 위계화하는 지금의 상황을 넘어서고자 합니다. 그것은 때로 지역적인 분리일 때도 있고 운동과 운동이론의 분리일 수도 있습니다. 글로컬액티비즘센터는 이 모든 분리와 위계를 넘을 수 있는 새로운 관점과 운동을 벼리는 장입니다. 의제를 발굴하고 내용을 만들며 운동을 위한 새로운 주장과 제안, 활동이 펼쳐지고 모아지는 곳입니다. 활동하는 연구자, 연구하는 활동가들의 연구와 실천이 만나는 새로운 운동의 흐름을 만들고자합니다.

먼저 글로컬액티비즘센터는 지금의 가부장체제에서 지구-지역이, 적-녹-보라가, 감성-경제-섹슈얼리티가 어떻게 서로가 서로를 함께 만들어내고 있는지 보고자합니다. 익숙한 것에 다시 질문합니다. 혹은 아무도 묻지 않았던 말을 이야기합니다. 지구지역성과 적녹보라패러다임은 이를 위한 중요한 지향입니다. 이러한 지향을 공유하며, 글로컬액티비즘센터에는 다양한 공방/공작소, 팀, 활동가들이 때로는 느슨하고 때로는 함께 움직이는 네트워크를 이루고 있습니다.

글로컬액티비즘센터의 많은 소망은 아직 꿈틀거리는 단계입니다. 우리는 이제 막 질문을 시작합니다. 그래서 지금까지보다 더 많이 묻고 말하고 듣고 대화하길 바랍니다. 더 많이 만나고 연결하고 연결되고자 합니다. 바라건대 이 머리 아프고 즐거운 과정에 함께 하실 분들이 더 많아지기를 기대합니다.

지구지역액티비즘센터의 구성

센터기획실행팀
글로컬액티비즘센터의 사업을 기획하고 집행하는 단위입니다. 2014년 현재 고정갑희, 소목, 영, 이은숙, 인디, 쥬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방/공작소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가 제안하는 적녹보라패러다임과 지구지역적 액티비즘을 위한 이론을 생산하는 공간입니다. 운동의 현장에서 출발하여 때로는 더 넓고 깊은 상상력으로 현장을 뛰어넘는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공방/공작소는 여러분의 참여를 애타게 기다립니다. 관심이 있다면 주저 말고 연락주세요!

가부장체제론팀

청소년운동이론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