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GA는 / NGA활동 참여하기

NGA 활동에 참여하는 법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는 회원․활동가들과 함께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회원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모임과 프로그램은 앞으로 점점 더 많아질 예정입니다:)

공방/공작소에 참여하세요!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에는 총 네 개의 공방/공작소가 있습니다. 공방/공작소는 각자의 주제를 가지고 연구를 하기도 하고 외부 활동가/연구자들과 만나기도 하며 보다 자유롭게 활동하는 모임입니다. >> 센터소개 페이지 가기

철학공방 :
철학공방은 에코페미니즘에 대한 이해와 비판적 독해를 이어가면서 적녹보라 패러다임을 모색하는 곳입니다. 에코페미니즘을 여러 시각에서 본 자료들을 읽고 번역하며, 동물권에 대한 고민도 이어오고 있습니다.

섹슈얼리티공작소 :
섹슈얼리티공작소는 성 본질주의적 관점을 거부하고 여러 섹슈얼리티 의제들을 페미니즘과 반자본주의의 시각으로 풀어나가는 곳입니다. 이제껏 게일 러빈의 'Thinking Sex' 번역, ‘성’을 키워드로 1950년대부터 한국 사회를 분석하는 작업, 미국 보수주의와 프로라이프 연구, 청소년의 성에 대한 페미니즘적 접근 등을 해왔으며, 올해는 한국 개신교의 종교-정치-자본의 관계, 그리고 성 보수주의에 대한 리서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경제와노동공방 :
경제와 노동공방은 적녹보라 패러다임의 관점에서 경제와 노동 문제를 연구하고 활동합니다. 돌봄노동, 청소년 노동, 성노동 등 여러 노동의 문제를 주의 깊게 살피며 ‘<자본론> 강좌’와 ‘<하늘을 덮다-민주노총 성폭력사건의 진실>북토크’를 열기도 했습니다.

글로컬스터디즈팀 :
글로컬스터디즈팀은 세계 각 지역의 정치와 사회체제, 운동을 분석하며 지구지역적인 운동의 가능성을 찾아나가는 곳입니다. 올해는 라틴아메리카의 문학작품 10권을 읽는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웹진 <글로컬 포인트>기획/편집팀에 참여하세요!

웹진 <글로컬포인트>는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 내/외부의 소식들을 담는 매체입니다. 중요하게 다룰 주제를 선정하여 특집으로 싣고, 여러 현장의 활동 소식을 전하기도 합니다. 잘 드러나지 않았던 곳곳의 풍경을 예리하게 잡아내기도 합니다. 6개월에 한 번씩 발행되며, 진보네트워크 블로그와 SNS 등을 통해 배포합니다. 웹진 기획편집팀은 웹진 내용을 구상하고, 필자를 섭외하고, 글을 쓰고, 편집하여 배포하는 작업을 함께합니다. >> 웹진 블로그 가기

GP조사연구팀에 참여하세요!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는 현재 중국,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활동가들이 공동주체가 되어 네트워크 형태로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의 공동주체를 GP(글로컬 포인트) 라고 부르며, GP네트워크팀의 조사연구팀은 지구지역적으로 함께 활동할 의제와 활동가들을 찾기 위해 현재 네트워크하고 있는 중국,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을 비롯해 세계 각 지역의 주요 이슈와 의제, 액티비즘 현황, 활동가 및 활동단체를 조사하고 함께 연구하는 활동을 합니다. 세계 곳곳의 여러 이슈와 활동들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 세계 GPs소식 게시판 가기

액션소모임 <쨘!>에 참여하세요!

액션소모임 <쨘!>은 자율적인 회원 소모임으로, 매 번 회의에서 액션의 주제와 내용, 방식을 함께 정합니다. 당시 중요한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의제로 액션을 하기도 하고, 잘 드러나진 않지만 우리가 다루어야 하는 문제라고 생각하는 의제로 거리에 나가기도 합니다. 또 관련 의제로 활동하는 사람들과 함께 액션을 진행하기도 하며, 독자적인 액션을 펼치기도 합니다.

글로컬 페미니즘학교의 수강생으로 함께해요!

글로컬 페미니즘학교는 여러 의제와 지역의 운동의 맥락과 쟁점, 이론을 살피며 각자의 현장활동의 고민을 나누고 운동의 성장을 모색하는 곳입니다. 1년 단위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3월에 개강하여 약 12월에 수료합니다. 글로컬 페미니즘학교는 늘 여러 현장에서 오신 활동가/미래 활동가/휴식 중인 활동가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글로컬 페미니즘학교 가기